잡포스트
2020년 11월 24일
‘두 명의 우주’ 제작사 PH E&M, 中 TAOBAO글로벌협회와 미디어커머스 MOU 체결
PH E&M(피에이치이엔엠)과 한국타오패션협회(韩国淘时尚协会, KRTFA)가 업무제휴를 협약했다.
24일 PH E&M 측은 한국타오패션협회와 한-중 미디어커머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를 알렸다. 이로서 양사는 한국과 중국 간 미디어커머스 네트워크 초석을 마련하고, 한류 기반 미디어콘텐츠 비즈니스와 방송 상품을 공동 마케팅 하여 중국 현지 유통 판매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PH E&M(피에이치이엔엠)은 융합문화콘텐츠 제작사로서 드라마, 영화, 방송, 공연, 음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콘텐츠와 커머스를 활용한 OSMU(원소스멀티유즈) 방식을 통해 융합문화콘텐츠 비즈니스를 지향하는 회사다.
특히 최근 SF9 인성, 이수민, 배우희, 류의현 주연 웹드라마 ‘두 명의 우주’를 제작함과 동시에 헤어케어제품과 뷰티제품, 패션의류 브랜드를 기획‧개발하고 있다.
한국타오패션협회(KRTFA)는 중국 타오바오 글로벌 플랫폼을 통한 인플루언서(왕홍) 마케팅 협회로 글로벌 제품을 중국 현지 시장에 실시간 중계 판매하고 있다.
본 협약을 통해 PH E&M(피에이치이엔엠)에서 제작하는 한류문화콘텐츠에 등장하는 한국 제품을 중국의 파워셀러 및 왕홍들이 타오바오 플랫폼으로 현지에 실시간 중계 유통 판매하는 모델이 구축됐다.
PH E&M(피에이치이엔엠) 박병건 대표이사는 “중국 최대기업인 타오바오 플랫폼을 통해 해외 미디어커머스 모델의 초석을 마련하게 되었다.” 며 “코로나로 전 세계가 고통받는 시기에 언택트 기술로 한국의 우수한 제품을 해외에 소개할 수 있게 됐다는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을 통해 미디어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PH E&M(피에이치이엔엠) 박병건 대표이사와 한국타오패션협회(KRTFA)의 용전군(龙战军, ZHANJUN LONG) 회장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11월 23일 코트야드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에서 진행됐다.
http://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21